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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 활동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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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도 주요활동

순고객추천지수(NPS) 활용을 통한 고객 니즈 피드백 체계 연구

2016년도 업무유형별 개선과제 도출(중기, 장기) 항목 모니터링 실시
핵심서비스의 고객 니즈 피드백 체계 연구(NDSL/NTIS/ASTI)
핵심서비스의 고객변화 추적 프레임워크(NTIS/슈퍼컴퓨팅/과학기술연구망)
이탈 및 이용 불만 고객을 중심으로 한 심층인터뷰 실시
MOT(전국 지원, 콜센터. 경비실. HelpDesk)에서 근무하는 외주업체 및 비정규직을 위한 맞춤형 CS 심화 교육

01월

미래창조과학부 고객만족도 조사 회의 참석(1/17)
ICDPM 2017 논문 투고(1/11-1/14)
기관평가 고객만족 부문 성과 증빙자료 제출 및 후속조치(1/25)

02월

2017년도 고객접점담당자를 위한 CS 실무 교육 프로그램 회의(2/9)
MOT에서 근무하는 외주업체 및 비정규직을 위한 맞춤형 CS 심화 교육(2/27, 분원)
MOT에서 근무하는 외주업체 및 비정규직을 위한 맞춤형 CS 심화 교육(2/28, 본원)

03월

KISTI 고객만족활성화 TF 구성 및 인사발령(3/7)
2016년도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고객만족도 조사 개선방안 도출 회의(3/8)
2017년도 고객만족활성화 TF 착수회의(3/9, 대전 본원)
NDSL 고객추천지수(NPS) 추진 협의(3/14)
ASTI 고객추천지수(NPS) 추진 협의(3/21)
과학기술연구망 실무협의회 고객의견 수집 및 FGI 실시(3/23-24)
2016년도 미래부 주관 고객만족도 조사 개선방안 도출 워크숍(3/27-과학기술연구망, 중기슈퍼컴)
2016년도 미래부 주관 고객만족도 조사 개선방안 도출 워크숍(3/29-정부수탁/위탁, KOSEN)
2016년도 미래부 주관 고객만족도 조사 개선방안 도출 워크숍(3/30-ASTI, NDSL, 중기사업화)

04월

2016년도 미래부 주관 고객만족도 조사 개선방안 도출 워크숍(4/4-NTIS, 슈퍼컴퓨팅 운영)
KOSEN 고객추천지수(NPS) 추진 협의(4/12, 본원)
MOT에서 근무하는 외주업체 및 비정규직을 위한 맞춤형 CS 심화 교육(4/19, 본원)
MOT에서 근무하는 외주업체 및 비정규직을 위한 맞춤형 CS 심화 교육(4/20, 분원)
2017년도 고객만족 용역사업 수행업체 선정평가(4/25)
2017년도 한국경영과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 발표(4/26, 여수엑스포)

05월

2017년도 고객만족 용역사업 추진을 위한 착수회의(5/11)
NDSL 고객추천지수(NPS) 추진 협의(5/16, 분원)
2017년도 한국IT서비스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 발표(5/17, 과총회관)
ASTI 고객추천지수(NPS) 추진 협의(5/22, 분원)
과학기술연구망 및 슈퍼컴퓨팅 운영 고객추천지수(NPS) 추진 협의(5/23, 본원)
KOSEN 고객추천지수(NPS) 추진 협의(5/24, 본원)
과학기술연구망 찾아가는 간담회/설명회 참석하여 VOC 수집(5/25, 호서대)
2017년도 주요 서비스별 고객추천지수(NPS) 추진 협의(5/30, 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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