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 고객사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추석 명절 기관장 서한문)

최나은 2022-09-22 View. 23,046

고객사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


고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원장 김재수입니다.


우리 연구원은‘과학기술인프라, 데이터로 세상을 바꾸다’의 비전 아래, 올해 개원 60주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 연구원은 ‘TRUST KISTI, 신뢰와 혁신’을 핵심가치로 삼아, ‘투명한 경영과 R&D’의 ‘Transparent KISTI’정책으로 투명하고 깨끗한 기관 경영을 위해 매년 노력하고, 결실을 맺어가고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들의 격려에 힘입어, 우리 연구원은 ’21년 국민권익위원회 외부청렴도평가‘2등급’, 과기정통부 부패방지시책평가‘매우 우수’를 획득하여 타 출연(연) 대비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였으며, ’22년에는 더 큰 비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립니다.


KISTI는 ’22년 개원 60주년을 맞이하여,‘KISTI 60주년 미래 데이터 선언’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를 통해‘디지털 전환’시대에 부합한 ‘세계 최고의 데이터 연구기관’으로 성장하고, 고객 여러분들과는 더욱 적극적인‘윤리경영’협력으로‘상생의 동반자 관계’를 강화해 나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KISTI 임직원들은 법률 및 규정 등을 철저히 준수하고, 특정인에 대한 특혜·연고관계에 따른 부정청탁 및 부당한 금품·향응·편의 등을 단호히 거절하겠습니다. 특히, 올해 5월 이해충돌방지법 시행 이후 더욱 강화된 정부의 반부패청렴 정책 및 기준에 맞는 업무


수행으로 고객 여러분의 투명한 업무 추진 의지와 신뢰에 크게 보답하고자 합니다.


또한, 실무 업무 처리 시 발생할 수 있는 고객 여러분에 대한 갑질 및 부당한 업무 처리가 없도록 사전예방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기준 및 절차를 투명하게 공개하여 예측 가능한 업무를 진행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은 항상 귀기울이고, 개선해 나가는 기관 운영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겠습니다.


KISTI는 개원 60주년을 맞이하여 외부 고객 여러분들과 함께 상생·협력하는 과학기술 혁신의 동반자로서 늘 함께하겠습니다.


KISTI 구성원들은 연구원과 고객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그 기반이 되는 반부패청렴 및 갑질 예방 등 윤리경영 활동을 더욱 실천하여 타 기관 모범사례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고객 여러분들의 무한한 신뢰와 함께 상생의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초록이 결실을 맺는 가을, 풍성한 한가위 되시고 댁내 모두 평안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9월 7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장 김 재 수



붙임 : 서한문 및 붙임자료(1.윤리경영 관련 KISTI의 노력 및 성과, 2. 고객을 위한 「이해충돌방지법」 설명자료)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윤리경영실
  • 담당자박태민
  • 연락처042-869-098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