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과학기술정보인프라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공주희 2011-01-07 View. 9,740

과학기술정보인프라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우리연구원 정책실은 지난 10월 기관 외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2010년 과학기술정보인프라 미래대응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고 11월 5일 결과를 발표했다. 본 공모전은 KISTI 오픈 이노베이션 체제 구축을 위해 보다 창의적이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발굴된 아이디어는 KISTI 모험·창의 연구과제의 Seed로써 활용될 계획이다.

심사는 내부와 외부에 걸쳐 2차례 진행되었고, 대상은 성균관대학교 신동학 외 4명의 연구자가 제안한 ‘Twitter 환경에서의 Social Network를 이용한 정보유통 시스템’에게 돌아갔다. 본 아이디어는 정보유통 속도가 매우 빠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그 중에서도 Twitter를 이용해 파급력이 뛰어난 정보유통시스템을 만들자는 내용이다. 이 외에 최우수작으로는 유망기술 발굴을 위한 국가 R&D기술 시계열화 정보체제 구축(김정태(한국환경산업기술원)), 우수상에는 ‘연구·개발의 데이터처리와 슈퍼컴퓨터의 대체방안’, ‘과학기술정보인프라의 국내외 SSNS(Science Social Network Service) 구축과 관련 시스템의 마련’이라는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