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 과학기술정보, 기술금융 활성화의 촉매 역할 수행

박한철 2014-07-07 View. 15,537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박영서, 이하 KISTI)은 4일 (사)전국은행연합회(회장 박병원)와 협약을 맺고, KISTI가 보유한 과학기술분야 학술논문과 R&D 연구보고서를 전국은행연합회의 TDB(Tech Data Base) 시스템을 통해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KISTI 정보서비스센터(센터장 최희윤)와 한국은행연합회 TDB설립추진단(부회장 김영대)은 7월 4일(금) 서울 은행회관 12층에서 과학기술정보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 협약은 KISTI의 국내 과학 기술 DB 활용·확산 및 민간기관과의 협력 강화를 위해 계획 됐으며, 협약식에는 KISTI 최희윤 정보서비스센터장, 전국은행연합회 김영대 부회장 등을 비롯한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KISTI는 오픈플랫폼(NOS)을 통해 SCI급 논문을 포함한 약 90만여 건에 달하는 학술논문과 17만 건의 R&D 연구보고서를 무상으로 제공되고, 자료는 매주 갱신된다.
KISTI 오픈플랫폼인 NOS(NDSL Open Service, http://nos.ndsl.kr)는 KISTI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과학기술정보 통합검색서비스인 NDSL(http://www.ndsl.kr)의 방대한 정보들을 NDSL에 직접 접속하지 않고도 다른 기관의 사이트에서 검색할 수 있도록 해주는 개방형 오픈서비스로 2013년 6월 기준, 총 99개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에서 구축한 신뢰성 있는 과학기술정보를 활용하여 기술신용평가에 대한 객관성을 높이고 기술금융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