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2014 미래유망기술세미나 11월 11일 개최

박한철 2014-11-10 View. 16,503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한선화, 이하 KISTI)이 오는 1111일 화요일 코엑스에서 2014 미래유망기술세미나를 개최하고 10대 미래유망기술을 발표한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사장 이상천)의 후원 아래 열리는 미래유망기술세미나는 2006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개최 아홉 번째를 맞는다.

 

미래유망기술세미나는 KISTI가 선정한 미래유망기술 10선을 발표하고 중소기업의 기술사업화 성공전략을 함께 고민하는 소통의 장으로서, 매년 2,000명 이상이 참가할 정도로 산학연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는 행사로 자리매김하였다. KISTI는 이번 미래유망기술세미나에서 “Next 10 Years!”를 주제로 향후 10년을 내다볼 수 있는 비전과 전략을 공유하고자 한다.

 

이번에 KISTI가 발표하는 미래유망기술은 5대 국가 미래상(건강한 사회, 스마트한 사회, 창의적 융합사회, 안전한 사회, 지속가능한 자연과 사회)을 바탕으로 각각 2개씩 총 10개이다. KISTI의 미래유망기술은 2012년도부터 구축해온 미래기술 지식베이스를 기반으로 하는 ‘KISTI 미래기술 탐색체제를 통해 도출되었다. KISTI 미래기술 탐색체제는 빅데이터 분석과 전문가들의 검증이 결합된 시스템이다.

 

행사는 한선화 KISTI 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상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의 환영사, 박재문 미래창조과학부 실장의 축사로 문을 연다. 이어지는 발표세션 1에서는 이민화 창조경제연구회 이사장이 “Smart 기술로 준비하는 Next 10 Years”라는 주제로 발표하고, 유재영 KISTI 기술정보분석센터장이 “KISTI가 바라보는 미래기술라는 주제로 미래기술 트렌드와 미래유망기술 10선을 발표한다. 발표세션 2에서는 정재승 KAIST 바이오및뇌공학과 교수의 미래전략을 가진 성공한 리더들의 뇌강연, 정지훈 경희사이버대학교 모바일융합학과 교수의 “BICT의 미래융합기술강연이 진행되며, 끝으로 고병열 KISTI 기술기회연구실장이 “TOD/COMPAS 솔루션을 활용한 유망기술제품 발굴라는 주제로 중소기업 신사업 발굴 지원시스템과 중소기업형 유망기술을 설명할 예정이다.

 

한선화 KISTI 원장은 행사를 앞두고 미래유망기술세미나가 미래먹거리 발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게 강소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014 미래유망기술세미나는 화상중계를 통해 부산(부산대학교), 대구(경북대학교), 광주(광주과학기술원) 지역에서 동시시청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2014 미래유망기술세미나 홈페이지(http://mirian.kisti.re.kr/2014futu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