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신한은행, 중소기업 기술금융 활성화 협력

강동기(대외협력실) 2015-07-31 View. 16,247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한선화, 이하 KISTI)과 신한은행(은행장 조용병)이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와 기업 성장을 위해 손을 잡았다.
KISTI와 신한은행은 7월 27일 오후 3시 KISTI 서울 분원에서 기술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구체적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비금융 서비스 확대 및 활성화 ▲지원 필요 기업 발굴 및 정보 공유 ▲양 기관 간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 ▲기술사업화 성공기업 발굴을 위한 인프라 연구 공동기획 및 수행 ▲전략적 서비스 신규 발굴 등을 추진한다.



특히 양측은 신한은행의 중소기업 고객이 KISTI가 제공하는 기술가치평가, R&D기획지원 등의 기술지원서비스를, KISTI의 서비스를 제공받는 중소기업이 신한은행의 경영 및 세무컨설팅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연계하는 기반을 마련한다.
이로써 KISTI가 발굴 및 평가한 유망 중소기업들이 신한은행의 기술금융을 지원받기도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서진이 기술혁신분석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산업‧금융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것”이라며 “실질적인 기술금융의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