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창조경제타운, 창업토크콘서트로 창업의 문 열다

최영진 2017-05-15 View. 12,400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창조경제타운(센터장 홍정수)이 창업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알리기 위해 온라인을 벗어나 창업에 관심이 높은 대학생, 창업동아리 회원들을 직접 찾아갔다.


27일(목) 원주에 위치한 한라대학교에서 ‘창조경제타운과 함께하는 창업토크콘서트(이하 창업토크콘서트)’가 열려 강원지역 대학생들에게 창업에 관한 궁금증 해소 기회가 마련됐다.


이번 창업토크콘서트는 창조경제타운의 주요 서비스인 온라인 멘토링으로 창업에 성공한 멘티들과 전문가 멘토가 강연자로 참석해 다양한 창업 지원, 창업 과정 등을 자신들의 창업·멘토링 스토리를 바탕으로 전달했다.

 

홍정수 센터장이 창조경제타운의 사업 내용과 역할에 대해 소개하며 시작된 토크콘서트는, 창조경제타운 ICT 분야의 사업화 타당성을 멘토링해주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소속 이준석 박사의 강연으로 이어졌다. 이준석 박사는 아이디어로 창업하는 노하우와 창조경제타운의 멘토링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해 설명했다.

 

□ 또한, 창조경제타운의 지원을 받아 학생 창업가로 성공한 숯진주 연구소 김경희 대표와 마커그룹(주) 송명빈 의장은 멘티로 강연에 참여했다.


김경희 대표는 학창시절부터 창업에 도전하며 겪은 어려움과 창조경제타운 사업을 활용해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출한 과정에 대해 전달했으며, 송명빈 의장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기술을 개발하고 실제 사업으로 이어지게 한 과정과 동력, 필요한 점 등을 알렸다.


□ 창업에 관심이 있으나 정보 획득에 어려움을 겪던 참석자들은 동영상 녹화 및 메모를 통해 진지하게 강연을 경청했다. 사회자의 진행에 따라 패널토크가 시작된 뒤, 참석자들은 “대학생 창업 프로그램이나 교육 프로그램이 궁금하다”거나 “실제 사업화에 성공하는 아이디어들의 특징이 무엇이냐” 등의 질문을 이어갔다.


이날 창업토크콘서트에 참석한 대학생 엄주현씨(24세, 남)는 “평소 창업에 관련된 강연이 많지 않아 정보를 얻기 어려웠는데 현업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의 실질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 토크콘서트에 앞서 강연장인 한라대학교 취업지원센터 세미나실 앞에서는 창조경제타운을 통해 사업화에 성공한 창의혁신제품 10종을 소개하는 포스터 전시가 이뤄졌으며, 신청자에 한해 창업 성향을 간단하게 테스트할 수 있는 DISC 성격 유형 검사도 진행됐다.


홍정수 센터장은 “이번 창업토크콘서트는 창업에 관심 많은 청년들에게 필수 정보를 제공하고 선배 창업자들의 강연을 통해 창업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찾아가는 창업토크콘서트가 대학생 예비 창업자들에게 새로운 도전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한편, 창조경제타운 구축․운영 사업은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는 사업이다. 창조경제타운은 국민의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사업화를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1900명의 전문가 멘토가 발굴된 아이디어의 사업화 가능성을 검증하고 구체화하는 과정을 도움으로써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