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 정보보호 전문기업에 기술이전 협약체결

최영진 2018-04-12 View. 11,089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 이하 KISTI)은 10일 정보보호 전문업체 (주)씨커스(대표 최경호)와 사이버공격을 실시간으로 자동분석 가능한 차세대 보안관제 기술인 SMARTer*에 대한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했다.

* SMARTer : 통합보안정보분석시스템, Security Monitoring, Analysis and Resoponse soluTion extended release


□ 해당 기술은 국가 사이버안보를 위한 필수 보안장비인 침해위협관리시스템, 침입탐지/방지시스템 등이 탐지한 보안로그를 정해진 알고리즘에 의해 자동으로 분석하여 사이버 침해공격과 정상 행위를 자동으로 판별할 수 있는 기술이다.


□ 이번 기술이전 협약에 따라 (주)씨커스는 기존 지능형 통합보안 솔루션(Seekurity SIEM)에 사이버공격 자동분석 기술과 보안관제 토털패키지 기능을 보완하여 SMARTer 시스템에 대한 상용화에 나선다.


□ KISTI 과학기술사이버안전센터 송중석 박사는 “이 기술을 활용하여 기존 수동분석 중심의 보안관제체계에서 시스템 기반의 자동분석 체계로 전환이 가능하고 사이버공격에 대한 분석기술 축적 및 유지를 통해 분석인력 이동, 분석환경 변화 등 외부요인에 따른 기술력 유출 및 저하를 방지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 KISTI 최희윤 원장은 “이 기술은 기존의 인력 중심의 정보보호 서비스의 한계를 극복하고 시스템 중심의 자동화된 보안관제체계 구축을 통해 국가 사이버안보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실용적・진보적 기술이다.”라고 밝혔다.

"사이버 공격 자동분석시스템" 기술이전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