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 과학기술 지식인프라 ‘ScienceON’ 알린다

최나은 2019-11-12 View. 7,651

KISTI, 과학기술 지식인프라 ‘ScienceON’ 알린다

- KISTI의 다양한 과학기술 지식인프라를 한 번에 활용할 수 있는 ScienceON -

학회 및 박람회 지속적 참여를 통해 서비스 적극 홍보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 이하 KISTI)이 과학기술 지식인프라 ‘ScienceON’ (이하 ScienceON, http://scienceon.kisti.re.kr ) 알리기에 나섰다.

KISTI 융합서비스센터는 오는 11월 14~15일 제주 ICC에서 열리는 대한기계학회의 2019년 학술대회에서 ScienceON 전시부스를 운영한다. 이곳에서 과학기술 지식인프라 ScienceON 서비스의 장점과 편리함을 알리고, 학회 참가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작은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1월 오픈한 ScienceON은 과학기술정보, 국가R&D정보, 연구데이터, 연구인프라 등을 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KISTI가 축적해 온 과학기술지식인프라 30종 및 300여 개 기능에 편리하게 접근하고, 연계된 다양한 서비스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 요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 이용자가 미처 알지 못했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제적 서비스’, 선후행 관계가 있는 일련의 서비스 묶음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도 제공한다.


 ▲[사진]지난 10월 16일 열린 대한화학회에서 소개된 KISTI의 ScienceON 서비스





KISTI는 새로운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지난 5월 23~24일 진행된 한국학술정보협의회 콘퍼런스(참석자 약 400명)와 지난 10월 16~18일 진행된 제124회 대한화학회 학술발표회(참석자 약 2,000명)에 참여해 ScienceON 서비스를 소개했다. 과학기술, R&D 정보를 자주 활용하는 전문 연구자들에게 서비스를 집중적으로 알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

온라인으로도 ScienceON을 알리고 있다. 현재 블로그(blog.naver.com/ kistiscienceon),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 등을 운영 중이다. 대중도 과학기술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자는 취지다.

KISTI 융합서비스센터 최희석 센터장은 “연구자들이 R&D과정에서 KISTI의 다양한 과학기술 지식인프라를 보다 쉽게 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ScienceON을 개발했다”며 “일반인들도 ScienceON을 통해 과학기술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과학기술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