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 꿈나무 과학멘토 유공자 표창 수상

손영주 2019-12-27 View. 44,701

KISTI, 꿈나무 과학멘토 유공자 표창 수상

- 청소년들에게 과학에 대한 꿈과 희망 전달해 -


KISTI, 꿈나무 과학멘토 유공자 표창 수상 사진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 이하 KISTI)27() 대전 유성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된 과학협력 프로그램 꿈나무 과학멘토의 유공자 시상식에서 과학교류협력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2011년 시작된 꿈나무 과학멘토는 올해로 9년째를 맞는 프로그램으로, 유성구가 가지고 있는 우수한 과학 인프라와 민관학연 공동협력을 바탕으로 대덕특구 내 연구기관 및 대학이 멘토가 되어 과학 꿈나무를 육성하는 유성구 대표 과학 프로그램이다.

 

KISTI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역이 될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과학이론 강의와 실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가슈퍼컴퓨터 누리온을 통해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청소년들이 다소 어렵게 느낄 수 있는 과학 주제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지고, 다양한 전공의 연구자와의 만남으로 미래의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이야기해보며 진로에 대한 생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KISTI 최희윤 원장은 “KISTI는 출연연으로서 항상 국민이라는 고객과의 소통에 귀 기울이고 있으며 이번 청소년 과학교류 표창 수상은 연구원의 소통 노력에 대한 결과라고 말하며, “KISTI의 연구개발 성과를 청소년뿐만 아니라 어린이에서부터 중장년층까지 국민 누구나 접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다가가며 과학기술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ISTI, 꿈나무 과학멘토 유공자 표창 수상자 사진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