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KEIT, 이용자 중심지능형 서비스 실현을 위한 MOU 체결

손영주 2020-11-17 View. 6,497

KISTI-KEIT, 이용자 중심지능형 서비스 실현을 위한 MOU 체결

- NTIS R&D 정보 교류 등 상호 데이터 연계 업무협약  -


디지털 뉴딜 이행을 위한 KISTI - KEIT 업무협약식 / 일시: 2020년 11월 16일(월) 17:00 / 장소: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대전본원 국제회의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 이하 KISTI)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원장 정양호, 이하 KEIT)과 지난 16일 KISTI 대전본원에서 상호 데이터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가과학기술 지식정보 분야 대표 기관인 KISTI와 산업기술 R&D 대표 전담기관 KEIT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이용자에게 필요한 과학기술 지식정보 서비스를 산업기술정보와 연계하여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이번 MOU의 목표다.


KISTI는 인공지능과 데이터 처리 기술을 도입한 지능형 서비스 개발 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며, KEIT는 산업기술 R&D의 디지털 전환과 최고 수준의 스마트 R&D 기획평가관리 시스템 구축을 위한 중장기 정보화 전략을 수립 중이다.


정부는 한국판 뉴딜의 3대 프로젝트 중 하나로 ‘디지털 뉴딜’을 추진하고 있다. KISTI와 KEIT의 업무협약은 대한민국 디지털 혁신을 위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할 것이며, 특히 국가R&D 지원 현장에 적용되고 있는 연관정보를 활용함으로써 국가R&D 성과의 활용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체결식에는 양 기관 원장 및 KISTI 국가과학기술데이터본부의 NTIS(National Science & Technology Information Service,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센터, KEIT 디지털혁신단 소속 실무진이 참석해 긴밀한 협력을 도모했다.


KISTI 최희윤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에 대해 “대표전문기관 등에서 관리하는 실시간 연구 현장 데이터와 연계하여 국가R&D 데이터의 활용 가치를 높여나갈 계획”이라며 “이용자와 소통하는 지능형 과학기술 지식정보 서비스를 구축해 한국 디지털 뉴딜 정책의 성과를 창출하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