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 학·연·정 협력 빅데이터 분석 전문인력 양성 추진

손영주 2021-08-06 View. 18,937

KISTI, 학·연·정 협력 빅데이터 분석 전문인력 양성 추진

- 한밭대·유성구와 공공 빅데이터 분석 기본교육과정 운영 -


한밭대·유성구와 공공 빅데이터 분석 기본교육과정 운영 포스터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 이하 KISTI)은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및 유성구청(구청장 정용래)과 협력하여 8월 9일(월)부터 11일(수)까지 공공 빅데이터 분석 기본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본 교육과정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슈퍼컴퓨팅, 인공지능 활용 등 KISTI의 과학기술인프라와 유성구청이 보유한 공공 빅데이터를 연계하여, 사회현안 해결 및 공공정책 마련에 기여 가능한 공공 빅데이터 분석 전문인력을 양성할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하는 공공 빅데이터 분석 기본교육 과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운영되며, ▲빅데이터 이해와 활용 사례 ▲공공 빅데이터 수집 및 전처리 방법 ▲공공 빅데이터 분석 및 가시화 등을 주제로 구성하여, 실제 현업에서 활용이 가능하도록 공공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역량강화를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이를 통해 KISTI와 국립한밭대학교 및 유성구청은 국가 차원에서 추진 중인 ‘디지털 뉴딜 2.0’정책을 구현하고, 시민들의 안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공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과 학·연·정 공동 빅데이터 분석 연구체계를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ISTI 과학데이터스쿨 안부영 센터장은 “KISTI가 국립한밭대학교, 유성구청과 긴밀하게 협력한 가운데, 공공 빅데이터 분석 기본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지자체의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을 강화하고, 공공정책 수립에 기여할 수 있는 공공 빅데이터 분석 전문인력을 양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