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기보, 중소기업의 R&D 활용 지원 위해 힘 합치다

손영주 2022-05-02 View. 5,176

KISTI-기보, 중소기업의 R&D 활용 지원 위해 힘 합치다

- 중소기업의 R&D 성과 활용 통한 개방형 기술혁신 강화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하 KISTI)과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이 중소기업의 국가R&D 성과 활용을 통한 개방형 기술혁신을 강화하기 위해 힘을 합쳤다. 양 기관은 2일(월) KISTI 대전본원에서 KISTI 김재수 원장, 기보 김종호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KISTI-기술보증기금 간 중소기업 개방형 기술혁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가과학기술 정보와 기업 기술정보의 연계를 통해 R&D 보증 지원을 강화하고 R&D 기술이전, 기술 발굴 등 중소·벤처기업의 R&D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KISTI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이하 NTIS)의 국가R&D 정보와 기보의 기술이전·사업화 및 기술금융 등 지원정보 공유 ▲중소기업 R&D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데이터 활용 방안 마련 ▲국가R&D 성과 활용·확산을 높이기 위한 데이터 활용 방안 마련 등으로 중소기업 기술혁신 지원 활성화를 위해 양 기관 모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KISTI는 기보의 기술이전·사업화 및 기술금융 등의 정보를 공유 받아 기술거래플랫폼의 공급기술 DB를 확보하고 수요기업의 R&D 수행 정보를 기반으로 기술이전·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그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의 R&D 기획과 수행을 위한 기술·시장정보, 분석 모델을 제공하여 NTIS의 활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기보는 NTIS에서 수집 중인 국가R&D 정보를 제공 받아 R&D 사업화 보증 지원에 활용하고, 기업의 기술수요를 파악하여 개방형 기술혁신 지원에 활용할 계획이다.


KISTI 김재수 원장은 “우리가 글로벌 과학기술 패권 경쟁에서 뒤쳐지지 않기 위해서는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들이 많이 등장해야 한다”며, “KISTI가 보유한 방대한 국가과학기술 정보와 기보의 기업 기술정보의 만남이 중소기업의 R&D 기획 및 사업화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되고, 더 나아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