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 국가 R&D 연구보고서 관리시스템 DQC-V 플래티넘 등급 획득

최나은 2022-09-27 View. 10,780

KISTI, 국가 R&D 연구보고서 관리시스템 DQC-V 플래티넘 등급 획득


2022 데이터 품질인증 심사 데이터품질인증 수여식 단체사진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이하 KISTI)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22 데이터 품질인증 심사에서 국가 R&D 연구보고서 데이터 품질관리의 공로를 인정받아 최고등급인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하고, 27일 인증서 및 인증패 수여식을 개최했다.

 

데이터 품질인증(DQC-V, Data Quality Certification-Value)은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구축·활용 중인 데이터베이스의 중복오류검증 등 데이터 자체 품질 영향 요소 전반을 심사하는 제도다등급 인증 체계는 플래티넘골드실버의 3개 등급으로 나뉘며최고등급인 플래티넘 등급은 정합률이 99.977% 이상인 경우 획득할 수 있다.

 

올해 최고등급을 획득한 국가 R&D 연구보고서 관리시스템(National Report Management System, 이하 NRMS)은 KISTI가 국가 R&D 성과물 전담기관으로서 국가의 핵심 정보자원인 R&D 연구성과물을 영구 보존하는 역할을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KISTI는 NRMS를 통해 연구보고서에 대한 메타정보목차정보참고문헌정보/그림정보원문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혜진 KISTI 디지털큐레이션센터장은 “KISTI는 ScienceON과 NTIS를 통해 대국민 서비스로 국가 R&D 연구보고서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디지털 전환 기술을 기반으로 국가 R&D 연구성과물 관리체계를 더욱 효율화함으로써 데이터 기반 R&D 연구환경 확장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