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의 정보전문가들이 과학을 기반으로 지식 정보를 창출, 활용 및 확산하고 고객만족경영을 통한
초일류 서비스로 개인 및 기업, 국가의 성공에 결정적으로 기여한다는 주 Concept “S”와 Concept “I” 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KISTI의 정체성(Identity)인 Super, Satisfaction, Success 등을 직접적으로 이해시키고 전파하기 위하여 'S'자를 빨강색으로 차별화하였다.
새로운 경제(지식기반 경제, 디지털 경제), 새로운 서비스(공동체 경영 - Network)를 통한 지속적인 확대 재생산 및 발전을 'S'자로 형상화하였다.
'S'자를 타원으로 정리한 것은 우주의 중심에 있는 KISTI로서 세계적인 정보 서비스 기관으로의 도약을 상징한다.
One Stop Global 서비스, 초고속 서비스, 초일류 서비스를 형상화하였다.
Sub Concept인 'i', 'i'는 Institute, Information - 정보연구원을 의미하며 또한 국내 최고의 정보전문가(Brain)의 초일류 정보 서비스(Touch)를 형성하였다.
Logotype은 과학의 정직함을 표현한다.
KISTI BLUE 파란색은 과학기술을 의미한다.
KISTI RED 빨간색은 산업기술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