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한선화 KISTI 제 6대 원장 취임 - KISTI의 첫 여성 원장 탄생

박한철 2014-09-15 View. 17,741

첨부파일(1)

한선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하 KISTI) 6대 원장이 915일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한선화 신임 원장은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대신한 발표를 통하여지속적 성장 추진성공하는 R&D 운영책임지는 조직, 활기찬 조직 등 경영 혁신 기본 방향을 밝혔다.

 

이어서 국가과학기술정보 분야 전문연구기관으로서 “연구개발의 든든한 파트너”, “신뢰받는 국가과학기술 CIO”가 되어 “세계 최고 수준의 과학기술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자는 혁신의 노력을 주문했다. 아울러 “국가와 국민에 봉사하는 정부출연연”, “구성원이 자랑스러워하고 출근이 즐거운 기관”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 원장은 한양대학교 화학공학과, 성균관대학교 정보공학과를 졸업한 뒤 카이스트에서 전산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7년에 KISTI의 전신인 연구개발정보센터(KORDIC)에 입사하여 KISTI 지식정보센터장, 정책연구실장, 선임연구본부장, 첨단정보연구소장을 역임한 바 있다.

 

KISTI의 첫 번째 여성 원장으로 취임하는 한 원장은 현재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 및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 부회장으로 활동하며 여성 과기인 육성에도 힘쓰고 있다. 주요 성과로는, 국내 최초로 전문 연구정보와 IT 기술을 결합한 웹 서비스를 개발하였으며, 글로벌 온라인 커뮤니티인 한민족과학기술자네트워크(KOSEN)을 구축하였다. 최근에는 과학기술 빅데이터를 활용한 4세대 R&D 지원 기반 구축에 힘썼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