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KERIS 주최 '전자정보 엑스포 2014' 개막

박한철 2014-09-18 View. 8,818

국내 최대의 학술연구 분야 전자정보 박람회인 전자정보 엑스포 2014 9 18, 19 양일간 서울 더케이 호텔에서 개최된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한선화, 이하 KISTI)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임승빈, 이하 KERIS)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는 산학연 기관들의 효율적인 전자정보 입수 활용을 지원하기 위한 국내 전자정보 컨소시엄 설명회이다. 2009년부터 KISTI KERIS 공동 개최하며 올해로 6년째를 맞는 행사는 대학, 연구기관, 기업 등의 전자정보 업무 관계자 700 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학술연구 분야 전자정보 전시회가 전망이다.

KISTI 국가전자정보 공동구매 컨소시엄인 KESLI(Korean Electronic Site License Initiative) 통해 다양한 전자정보를 합리적으로 공동구매할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데, 매년 전자정보 엑스포를 통해 컨소시엄 참가 기관들에게 다음 해의 공급 정보와 구독 조건 등을 제공한다.

행사는 전자정보 컨소시엄 사업 설명, 공동구매 조건 설명, 전자정보 전시회 등으로 구성되며, 참여하는 전자정보 수요기관들은 세계의 전자정보 400 품목에 대한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국내외 공급사들과 전자정보 도입을 위한 상담을 진행할 있다. 양일간 와일리-블랙웰(Wiley-Blackwell), 네이처(Nature), EBSCO 세계 유수의 출판사정보제공사국내대행사들이 전자저널, 전자책, 데이터베이스 다양한 전자정보 콘텐트서비스솔루션 제품을 소개한다.

한선화 KISTI 원장은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연구경쟁력의 근간이 되는 전자정보를 확보하는 데에 있어서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제공하여 전자정보의 합리적인 유통을 촉진하는 장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대외협력실
  • 담당자이미진,최영진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