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내 최대 산학연 네트워크 ASTI, 전국대회 개최

박한철 2014-12-05 View. 15,842

첨부파일(1)



국내 최대 산학연 네트워크인 과학기술정보협의회(ASTI)가 2014 ASTI 전국대회를 열고 올 한 해 대표적인 산학연 협력 성과사례를 공유했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한선화, 이하 KISTI)에서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국가과학기술연구회가 후원하는 2014 ASTI 전국대회가 12월 3일(수) 11시 대전 ICC호텔에서 열렸다.


ASTI 전국대회는 산학연 협력을 통한 ASTI의 활동과 성과를 공유하고 ASTI 회원 간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중소기업의 발전 전략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자리로 매년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선화 KISTI 원장의 환영사와 이상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의 축사 그리고 김왕환 전국 ASTI 회장의 인사말로 막을 열었다.

이어서 김강회 KISTI 중소기업정보지원센터장이 ‘중소기업 지원성과 및 ASTI 활성화 방안’을 통해 ASTI의 주요 활동과 성과, 추진사업별 성공사례를 발표했다. 또 임종건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산학연협력단장이 ‘기술혁신기업 고급인재 양성’을 발표하며 중소기업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아울러 중소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특강이 준비되어, 조경칠 KDB산업은행 기술금융부장이 ‘IP금융과 테크노뱅킹’을, 정교설 FXcore솔루션 이사가 ‘기업의 환위험 관리’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한선화 KISTI 원장은 “앞으로 ASTI를 보다 발전시켜 가치망(Value Network) 형태로 진화시킬 계획”이라며 “각기 다른 분야의 담당자들이 만나는 동반성장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ASTI는 산학연 및 유관기관 전문가 인적 네트워크로서, KISTI가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기술개발과 기술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정보제공 및 교류를 목적으로 지난 2009년 10월 출범시킨 협의체이다.

현재 중소 및 벤처기업 CEO‧CTO, 대학 산학연센터 교수, 출연(연) 연구원, 정부 및 공공기관 관련 책임자 등 1만 2천 여 명이 회원으로 등록되어 활동 중이다. 이중 산업체가 7천 8백 여 명으로 약 62%를 차지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15개 지역별 ASTI를 구성 중이다. 또한 총 22개의 지역별‧산업별 전문지식연구회를 구축해 전략정보조사 분석, 전문 워크숍 개최, 동향 및 기획 리포트 발간, 공동연구 수행 등 자발적인 지식 교류 및 협력을 해오고 있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