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창조경제타운' 우수멘토 10명 등 시상식 개최

박한철 2014-12-19 View. 11,747

지난 12월 18일(목) 오후 4시 서울 플라자 호텔에서 '2014 창조경제타운 우수멘토 시상식'이 열렸다. 이번 행사는 1년간 온라인 창조경제타운 발전에 기여한 우수멘토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계획됐다.


미래부 장관 표창을 수여받은 우수멘토는 ▲김성두 씨이피 대표 ▲김종태 AVA엔젤클럽 회장 ▲모진철 SK플래닛 팀장 ▲박형선 라인플러스 과장 ▲유해정 자미 대표 ▲이재용 계원예술대학교 강사 ▲이종문 한국뿌리산업융합협동조합 이사장 ▲이준석 ETRI 책임연구원 ▲이홍철 엑스퍼타임 대표 ▲주종익 전국경제인연합회 자문위원 등 10명이다.

이들은 창조경제타운 멘티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사업화나 창업이 가능한 형태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온라인과 오프라인 공간에서 활발한 자문과 전문적인 멘토링을 지원해 왔으며, 마이돌·이어톡·샤니볼·산지 농산물 직거래 플랫폼·크라잉베베 등 창조경제타운의 아이디어가 사업화되거나 투자를 유치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이외에도 창조금융상품을 개발한 차미경 국민은행 과장과 창조경제타운 운영 담당자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한 서민호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팀장도 이날 우수멘토와 함께 유공자로 표창을 받았다.

시상식과 함께 현장에는 창조경제타운의 멘토와 멘티가 함께 이룬 우수 성공사례로서 이준석 ETRI 책임연구원(멘토)과 정재효 아코 대표(멘티)의 '아기울음분석기 크라잉베베'와 김종태 AVA엔젤클럽 회장(멘토)과 박동일 ㈜부지런 대표(멘티)의 '라이브 커머스 농산물 직거래 플랫폼'이 각각 소개됐다.



한편 온라인 창조경제타운은 2013년 9월 30일에 오픈한 이후 지금까지 누적 방문자 수가 120만명을 넘었다. 회원 수는 5만명에 아이디어는 1만7000건 이상이 제안됐다.

첨부파일(1)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대외협력실
  • 담당자이미진,최영진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