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창조경제타운, 이제 모바일로도 접속한다.

강동기(대외협력실) 2015-05-07 View. 8,244

이제 창조경제타운(http://m.creativekorea.or.kr)을 모바일로도 이용할 수 있다.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주관하고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한선화, 이하 KISTI)에서 운영 중인 창조경제타운은 4월 16일부터 이용자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창조경제타운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창조 아이디어 제안’, 분야별 전문가의 지원을 제공하는 ‘멘토와의 대화’ 등 총 11개의 주요 기능을 모바일 메뉴에 포함한다.

이와함께창조경제타운웹사이트(http://www.creativekorea.or.kr)에서는 개편된 서비스도 제공한다. 오픈 아이디 시스템을 적용하여, SNS 및 주요 포털 사이트 아이디를 이용하여 쉽고 간단하게 로그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네이버, 다음 등을 통해 사용자 인증 후,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이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웹사이트 응답시간을 기존과 비교해 절반 수준으로 줄이고, 28개에 달하던 아이디어 제안 항목을 7개 주요 항목으로 간소화하여 보다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개편했다.

황영헌 KISTI 창조경제지원사업단장은 “창조경제타운은 오픈 이후 누적 회원 수 6만 여 명, 누적 아이디어 수 2만 여 건 등 창조경제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며 “모바일 서비스 지원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국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제안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창조경제타운은 앞으로 멘토링 서비스 프로세스와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 강화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및 확산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대외협력실
  • 담당자이미진,최영진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