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태국 대학 및 학회와 빅데이터 기술 전수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강동기(대외협력실) 2015-05-07 View. 10,990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한선화, 이하 KISTI)이 5월 7일 태국 ECTI 학회(회장 프라윳아카랙탈린)와부라파대학교(Burapha University, 총장 솜폴 퐁타이)와 차례로 시맨틱 웹 기술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기술 전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ISTI 융합기술연구본부(본부장 성원경)는 ECTI 학회와 부라파 대학교 책임자 및 실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각 기관과의 중장기적 협력체계 구축 및  빅데이터 기술 전수를 위하여, 구체적으로 ▲빅데이터, 융합기술,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소셜미디어 분석 등 상호 관심 분야에 대한 연구협력 추진 ▲교수 및 학생 연구인력의 교환 방문과 이를 통한 기술‧노하우 전수 ▲학술행사 공동 진행 등 연구활동 촉진 및 교류협력을 추진한다.


이번 업무협약의 핵심이 되는 기술은 ‘인사이트(InSciTe)’로 수천만 건 이상의 논문, 특허, 웹 데이터, 그리고 290GB 이상의 링크드 데이터를 결합하여 연구 개발을 기획하고 수행할 때 필요한 다양한 의사 결정을 지원한다.

한선화 KISTI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KISTI의 빅데이터 기술이 개발도상국으로 확산될 계기를 마련했다”며 “국내 우수기술 확산을 통해 글로벌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ISTI는 이처럼 개발도상국과의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올해 하반기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 및 협력 프로그램인 ‘KISTI 글로벌 아카데미’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대외협력실
  • 담당자이미진,최영진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