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원내 재능기부 프로젝트 "행복드림 콘서트" 개최

최영진 2017-03-03 View. 15,685

행복드림콘서트 자세한 내용은 본문 참조

행복드림콘서트

제 3회 원내 재능기부 프로젝트

보다 즐거운 일터와 인생을 위하여! KISTI에 행복 나눔의 장이 탄생했습니다. 취미, 문화, 생활 등 전 분야에 걸친무경계 예측 불허 재능기부 강좌! 원내 가족들이 직접 강연자로 나서 소소한 재미와 행복을 전해주는 주제를, 자기만의 노하우가 담긴 알짜정보들을 전합니다. 봄바람 따라 콧노래 나는 KISTI 행복드림 콘서트에 초대합니다.

2017년 3월 2일부터 매주 목요일 12시 / 주 1회 총 6회

본원 국제회의실 로비라운지

행복드림 콘서트 재능기부 강좌
우리의 행복을 위한, 별것 아니지만 별 것 같은 주제 선정! 재능기부자들이 각각 시행착오를 거쳐 터득한 자기만의 노하우 귀띔
신청방법 및 문의처
신청방법 : KISOL 게시판 안내글 댓글 신청
문의처 : 대외협력실(0968)
E-mail pr@kisti.re.kr
원내 재능기부 프로젝트 표
일자 제목 재능기부자
2017.03.02.(목) 청중을 사로잡는 교수법 한선화 원장
2017.03.09.(목) 퇴직이후 나를 먹여 살리는건 누구?! 정한민 책임
2017.03.16.(목) 스마트폰으로 DSLR 흉내내기 이종설 선임
2017.03.23.(목) 한장으로 끝내는 기획서 송장헌 책임
2017.03.030.(목) 같이 그리고 함께하는 힐링콘서트 드림밴드
(박남규, 유기성, 김선태, 김진영, 박성은)
2017.04.06.(목) 홍차의 매력에 풍덩(서을분원) 최선희 책임

※기부자 및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한선화, 이하 KISTI)은 행복한 일터 만들기 일환으로 원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재능기부 행사인 ‘행복드림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행복드림 콘서트는 연구원들의 취미, 경력 등을 활용해 자신만의 흥미로운 노하우를 원내 직원들에게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로, 지난 2015년부터 3년째 운영되고 있다.

□ KISTI는 자발적 또는 동료직원들의 요청에 의해 섭외된 재능기부자들과 함께 3월부터 총 6회에(3월 2일부터 4월 6일까지 매주 목요일) 걸쳐 ‘행복드림 콘서트’를 개최한다.

ㅇ 올해 행복드림 콘서트 첫 번째 재능기부자인 한선화 원장의 △청중을 사로잡는 교수법을 시작으로 △퇴직이후 나를 먹여 살리는 건 누구?(퇴직연금 이해 및 운영 전략) △스마트폰으로 DSLR 흉내내기 △한장으로 끝내는 기획서 △같이 그리고 함께하는 힐링콘서트(공연) △홍차의 매력에 풍덩 이라는 주제로 재능나눔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그동안 강연으로 진행되던 행복드림 콘서트가 올해 처음으로 공연도 실시될 예정이다. 기타, 색소폰, 피아노 등 5명으로 구성된 ‘드림밴드’는 점심시간, 일과종료 후 시간을 활용하여 한달이 넘도록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

ㅇ 그동안 2년간 진행된 ‘행복드림 콘서트’ 강좌 중 △가족과 함께 떠나는 행복한 캠핑 노하우 △저렴하게 해외여행 떠나기 △내 아이의 영어교육은 △해외직구 어디까지 해봤니본인의 생생한 경험담을 전달하는 강연이 인기가 높았다.

KISTI는 재능기부를 통한 원내 행사 뿐만 아니라 사회적 배려대상, 과학 사각지역 청소년을 위한 교육기부 등 다양한 재능 나눔 활동을 하고 있다.

KISTI 한선화 원장은 “행복드림콘서트에서 나눈 ‘행복’을 바탕으로 행복한 일터가 만들어 지고, 행복 실현을 위한 또 다른 연구의 밑바탕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