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창립 55주년 맞아

최영진 2017-05-22 View. 5,877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한선화, 이하 KISTI)이 5월 19일 55주년 창립기념일을 앞두고 18일 오전 11시 대전 본원에서 창립기념식을 열고 지난 성과를 되짚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를 가졌다.


□ 한선화 KISTI 원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과학기술계의 4차 산업혁명이라 할 수 있는 오픈사이언스*(Open Science)라는 새로운 길을 개척하자”고 말했다.


* 오픈 사이언스는 공공 연구 성과물(출판물, 데이터 등)을 개방·공유함으로써 이용자가 보다 쉽게 접근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과학 커뮤니티뿐만 아니라 사회와 기업에 편익을 제고하자는 움직임으로, 오픈 액세스(Open Access), 오픈 데이터(Open Data), 개방형 협력(Open Collaboration)을 세 가지 주요 영역으로 간주(OECD, 2015).


o KISTI가 걸어가고 있는 오픈 액세스(Open Access), 오픈 데이터(Open Data), 개방형 협력

(Open Collaboration)의 길이 연구의 대세를 이룰 것이라고 강조했다.


KISTI는 1962년 한국과학기술정보센터(KORSTIC)로 출발하여 2001년 1월 (구)산업기술정보원(KINITI)와 (구)연구개발정보센터(KORDIC)이 통합하며 현재의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으로 출범했다.


□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우수직원 44명과 우수부서 6개 부서에 포상을 수여했다. ‘KISIT 대상’에는 ‘데이터 중심의 실증적 생명의료 연구 기반 마련’의 공로를 인정받은 이민호 생명의료HPC연구센터장이 수상했다.

 

경축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창립 55주년 기념식 일시 : 2017. 5. 18(목) 11:00 소 : 대전 본원 강당 Kisti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대외협력실
  • 담당자이미진,최영진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