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과학데이터스쿨, 제주 지역 ‘찾아가는 데이터·AI 캠프’ 개최

최나은 2019-06-21 View. 3,536

KISTI과학데이터스쿨, 제주 지역 찾아가는 데이터·AI 캠프개최

- 625일부터 27일까지 제주대학교에서 슈퍼컴퓨터·인공지능·드론 코딩 등의 프로그램 진행 예정


 

제주 지역의 특성상 다른 곳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필드 경험이 많은 전문가에게 배울 수 있어서 특히 좋았습니다. 19년에도 또 개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 이하 KISTI)이 제주지역의 일반인·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데이터, 인공지능 등 4차 산업 대응을 위한 국민참여 프로그램 찾아가는 데이터·AI 캠프로 또 한 번 나선다.


KISTI과학데이터스쿨과 제주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SW융합교육센터)이 주관하고 인텔이 후원하는 ‘KISTI-JNU-INTEL Data·AI Camp’는 지난해 ‘2018 KISTI-INTEL-JNU Smart CK Data School’의 긍정적인 평가에 이어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하여 오는 25일부터 3일간 한 번 더 제주대학교에서 진행된다.


데이터·AI 캠프는 일반인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데이터 기초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슈퍼컴퓨터에 대한 인식제고를 시작으로 첨단 장비에 대한 두려움과 거부감을 해소하고 과학기술의 거리감을 좁히기 위해 국내 최고의 데이터 및 인공지능 관련 전문가 강의와 수강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역 특성상 첨단 장비를 접하거나 KISTI에서 진행하는 교육을 듣기 어려운 일반인 및 대학생, 과학교사 등을 위해 KISTI가 직접 미니 PC(NUC)와 화상카메라 등의 장비를 가지고 찾아가 강의와 실습이 진행되어 관심 있는 이들에게 더 반가운 소식이 될 예정이다.


슈퍼컴퓨터와 인공지능, 드론을 활용한 이미지 데이터 수집까지 다양한 과학기술로 전문 강의와 실습이 이루어질 이번 프로그램은 625일부터 27일까지 3일 간 제주대학교 정보통신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수강을 원하는 제주도 내 일반인 및 대학생, 과학교사들은 KISTI과학데이터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KISTI 안부영 센터장(KISTI과학데이터스쿨)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지능 정보 사회에서 슈퍼컴퓨터를 이해함과 더불어 슈퍼컴퓨터를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 활용의 실제 사례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에,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데이터와 인공지능 활용 기술을 배양하고 개인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자이해준,최나은
  • 연락처042-869-0676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