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 Smart K2C, 인텔리전스 비즈니스 대상 수상

손영주 2020-06-12 View. 6,448

KISTI Smart K2C, 인텔리전스 비즈니스 대상 수상

- KISTI의 기술사업화 경쟁력 강화 및 관련 산업 발전 기여 공로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 이하 KISTI)은 6월 12일(금) 연세대학교에서 개최되는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정기 춘계학술대회에서 2020 인텔리전스 비즈니스 대상을 수상했다.


○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지능형 웹, 데이터마이닝, 빅데이터 분석 등의 기술을 활용하여 지능형 정보 시스템 분야의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 또는 기관을 선정해 매년 인텔리전스 대상을 수여(총 5개 부문) 하고 있으며, 이 중에서도 인텔리전스 비즈니스 대상은 5개 부문 중에 가장 중요도가 큰 상으로 지능형 정보기술을 핵심 역량으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성공시킨 기업 및 기관에게 수여된다.

     *5개 부문 : 인텔리전스 비즈니스 대상, 인텔리전스 응용대상, 인텔리전스 제품대상, 인텔리전스 서비스 대상, 인텔리전스 스타트업 대상


○ 이번 2020 인텔리전스 비즈니스 대상을 수상한 KISTI의 데이터 기반 기술사업화 지원 플랫폼인‘Smart K2C’는 KISTI가 보유한 방대한 데이터와 기계학습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개별 기업 맞춤형 의사결정을 지원할 수 있도록 개발된 서비스이다. 국외(미국),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및 정부출연연구원에 기술이전을 통해 서비스 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지원 기업의 매출증대, 생산성 향상, 투자유치 등의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어 지원 기업의 기술사업화 경쟁력 강화 및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데이터 기반 기술사업화 지원 플랫폼인‘Smart K2C’는 글로벌 시장경쟁력 평가, 기술사업화 역량진단, 유망기업 선별, 유망아이템 발굴, 기업 모니터링 등의 세부 모델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소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실제로 적용되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 지자체에서는 대전광역시의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생생기업 해커톤 캠프’, 김해시의 의생명분야 강소기업 육성 지원 사업 등에 서비스 되고 있으며, 공공기관으로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의 기초·원천기술 사업화를 위한 연구소기업 지원에도 활용되고 있다. 또한 출연(연)으로는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을 통해 패밀리 중소기업 지원에 활용되어 에너지 분야 원천기술의 사업화에 기여하고 있다.


KISTI 최희윤 원장은 “이번 수상은 데이터 기반 기술사업화 지원 플랫폼인 Smart K2C의 우수성뿐만 아니라 이를 정부, 지자체, 출연(연) 등에 확산시킴으로써 중소기업의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한 혁신성을 인정받은 결과” 라며, “앞으로도 Smart K2C의 확산을 통해 기업들의 혁신 성장을 도와 궁극적으로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자손영주
  • 연락처042-869-0997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