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울산TP, 신산업 발굴 및 중소기업 R&D역량제고 위한 MOU

손영주 2021-07-27 View. 23,151

KISTI-울산TP, 신산업 발굴 및 중소기업 R&D역량제고 위한 MOU

- 신산업 분야 접목, 주력산업 고도화 및 미래먹거리 발굴 -


KISTI-울산TP, 신산업 발굴 및 중소기업 R&D역량제고 위한 MOU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하 KISTI, 원장 김재수)은 (재)울산테크노파크(이하 울산TP, 원장 권수용)와 27일(화) 울산시 중구 울산TP에서 지역혁신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각각 고유의 영역에서 시행하고 있는 연구활동과 사업의 특성 및 기능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울산 지역 중소기업 R&D 혁신 역량을 높이는 것은 물론, 두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총 동원하여 신산업 발굴 및 주력산업의 고도화를 이룬다는 목표를 가시화 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신산업 발굴 △울산지역 중소기업의 R&D혁신역량 제고 △산·학·연·관 융합 연구 활성화 △빅데이터·인공지능·지식정보 인프라 등 인적·물적 자원 협업 △울주형 스마트팜 데이터 센터 구축 및 관제 모니터링 시스템 운영을 통한 기업지원 등이다.


특히, 울산TP가 수행중인 ‘울주군 스마트팜 보급·확산사업’을 활용한 생육 제어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면서 지역 산업구조의 질적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두 기관과 울주군의 협력으로 ‘울주형 스마트팜 단지조성’을 시작으로 스마트팜 데이터 센터 구축과 관제모니터링 시스템 가동의 점층적 발전이 가능해질 전망이며, 이는 스마트팜 산업 생태계를 선도하는 허브의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양 기관은 지역혁신의 중요성과 가치가 증대됨에 따라 지역이 스스로 미래 먹거리와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다양한 융합과 협력을 추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산TP 권수용 원장은 “울산테크노파크는 그 동안 축적된 중소기업 지원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여 ‘제조 + IT’융합시대에 걸맞은 중소기업 R&D 역량 지원과 기술사업화의 견인차 역할을 해 나갈 것이며 이번 업무협약은 이를 위한 도약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KISTI 김재수 원장은 “울산테크노파크와의 MOU를 통해 KISTI가 보유한 국내 최대 과학기술정보와 세계 최고 수준의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지역혁신과 지역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며, 특히 지역 중소기업의 연구·기획 역량을 획기적으로 업그레이드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